눈 다래끼 | 티눈, 사마귀

눈 다래끼 치료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. 눈 다래끼는 세균성 염증 질환으로 주로 포도상구균 감염이 원인이다.
눈 다래끼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? 눈 다래끼 초기에는 눈꺼풀이 빨개지고 가렵다. 이후 차츰 부어오르며 통증이 느껴지고, 4~5일 후에는 딱딱한 고름 주머니가 생긴다. 증상을 완화하려면 더운 찜질, 항생제 안약 및 안연고 점안, 항생제 복용 등을 하면 된다. 항생제 효과를 빨리 보고 싶다면 약으로 먹는 항생제보다는 항생제 안약을 직접 눈에 넣는 게 좋다. 만약 단단해진 고름주머니가 저절로 배출되지 않으면 안과를 찾아 절개 후 빼내야 한다.

눈 다래끼가 발생하면 답답한 마음에 자신이 직접 손으로 짜는 경우가 있는데, 이는 다른 부위로 고름이 퍼질 수 있으므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이다.
눈 다래끼가 났다면 눈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. 눈화장을 할 때 눈을 만지게 되므로 눈에 자극되어 다래끼가 악화할 수 있다. 또한, 눈화장은 눈꺼풀의 기름샘을 막아 증세가 더 심해질 수 있다.

눈 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. 손을 깨끗하게 씻고, 손으로 눈을 비비지 않아야 한다. 잠들기 전 뜨거운 물수건을 약 10분 정도 눈 위에 올려놓고 마사지하면 눈꺼풀의 기름 배출이 원활해져 예방에 효과적이다.

Categories : 진료안내